오늘 법무부에서 【2023년 불법체류 외국인 특별자진출국 제도 한시 시행】 발표 했는데요.
2023년 9월11일부터 12월31일까지 자진출국 하면
불법체류 벌금 전액 면제 + 재입국 규제 유예 가능합니다.
2023 불법체류 자진출국
정부가 불법 체류 외국인에게 새로운 특별 자진 출국 제도를 임시로 도입하려고 합니다.
이 제도는 오는 11월부터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불법 체류자들이 자발적으로 국외로 출국할 경우
범칙금과 입국 규제를 면제해주는 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다만, 밀입국자, 위조 여권 사용자, 형사 범죄자, 출국 명령을 무시한 사람들은 이 제도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기간 동안 출국하지 않고 단속당하면 강제 퇴거뿐만 아니라 최대 3천만 원의 범칙금과 입국 금지 조치가 적용될 것입니다. 정부는 이를 통해 불법 체류자들에 대한 엄격한 대응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사회적 안전과 국내 법 질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불법체류 자진출국 재입국
이번 기회를 통해 불법체류 자진출국 이후, 다시 한국 올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그러나 다시 비자를 신청해서 한국을 입국하셔야 하는데, 이때 개인의 요건에 따라 재입국 가능 여부 결정됩니다. 일반적인 경우 재외동포 다시 입국할 가능성 높고, 그외에 국제결혼 또는 인도적인 사유 있으신 분도 재입국 간능합니다.
그 외에 한국에서 가족 있으시거나, 한국에서 회사 경영하고 있으시다면 재입국 가능성 높고
재입국 관련해서 전문 행정사와 상담하셔서 계획 있게 진행하셔야 합니다.
K-visa 도와드립니다
이번 불법체류 벌금 면제 절호의 기회를 이용해서 자진출국하신 후, 한국 다시 입국하시는 게 추천드립니다.
케이비자 자진출국신고 부터 재입국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진출국 준비
불법체류 자진출국도 준비 필요합니다. 서류 작성 부터 도와드리고 있으며, 향후 재입국에 필요한 서류도 미리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자진출국
주소지관할 출입국 사무소 또는 국제공항에서 자진신고 후, 출국 기간안에 출국하시면 됩니다. 이때 재입국에 필요한 서류 등 함께 챙겨 나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재입국
본국에서 행정사 도움에 따라 재입국할 수 있는 비자를 신청하십니다. 비자 성공적으로 발급 받으면 한국 다시 입국할 수 있습니다.